Media Log

치아건강  ,누런이의 주범 

 

얼굴이 예뻐도 웃을 때 살짝 보이는 치아가 누렇다면  .. 그에 대한 이미지는 급격하게 떨어진다.

어떤 자리에서도 맘 놓고 웃을 수 있는 당신을 위해  챙겨두어어야 할  생활 속 센스..

 

누런 치아를 만드는 음식들..

 

아메리카노. - 마키야토. - 라테

하루 두세잔 마시게 되는 커피는 원망스럽게도 당시느의 누런 이를 만드는 주범이다.

커피에 포함된 천연 혹은 인공 색소들 때문.. 커피 의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 라테 또는 마키아토 보다 커피의 농도가 진한 아메리카노를  마실때 주의를 해야한다.

빨대를 꽃아 마실때 치아 표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콜라. 환타. 사이다.

탄산음료 는 충치의 원인으로 많이 지목되지만. 특히 콜라류 는 치아 착색의 주멈이니 주의를 더해야한다.

일반적 색소가 포함된 음료 중 색의 농도가 진할수록 치아를 변색 시킨다.

꼭 마신 후 앙채질을 하거나 입 안을 물로 헹구기를 하자.

 

카레 .김치.고추장.간장.

치아 착색을 얘기할 때 언급하는 것은 카레. 치아 와 접촉하는 성분이 강하면서 수프처럼 액상으로

되어 있기대문.  고추장. 간장. 등 색소가 있으니 주의하면 좋지만. 카레나 김치에 비해 치과에서 ;많이 언급

되는 음식물은 아니다.

카레를 먹고 난 후 꼭 양치를 하자. 아니면 치실을 이용해서 치아표면을 벗기는 것도 응급수단이 될수있다.

 

초콜릿 사탕. 캐러멜

일단 설타잉 들어간 음식은 착색보다는 충치 때문에 많이 언급된다. 하지만 초콜릿은 치아 착색을 유발

하는 대표음식. 사탕. 캐러멜 엿 처럼 치아에 점착력이 높은 음식도 누런이를 만든다.

당분이 높고 점막을 건조하게 만드는 음식을 먹으면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

레드와인. 맥주. 화이트와인

술 중 가장 착색성이 강한 것이 바로 레드와인 . 맥주 또한 보리 성분 때문에 주의를해야하고. 화이트와인

의 착색 정도가 가장 낮다고 볼 수가 있다.  특히 밤에 술을 마시는 경우 잠자기 전  반드시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다.  자고 있는 동안 착색이 될 우려가 크니 밤에 하는 양치질이 중요하다.

 

누런 이 방지하기.

 

치아에 닿지 않도록 빨대 등을 사용.

치아 착색을 유발시키는 음식을 섭취 후에도 곧바로 양치질을 해준다.

사정상 양치질을 할수없다면 물.양치를 하고 그것도  어려우ㅠ면 껌 혹은 물을 마시자.

정기적인 스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