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혈압을 낮추려면 유산소 운동( 생활 습관병 예방 )

혈압이 높은 ··과 마음에 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병원에 가서 진찰을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왕이면이를 계기로 일상 수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고혈압이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고 싶을 때, 식생활과 운동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운동이 적합 있는지, 또한 운동은 얼마나하면 좋은 것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꼭 참고하십시오.

 왜 운동이 효과가 있나요?  혈압과의 관계는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폐와 심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운동이 습관이되면 몸의 각 기관의 기능도 강해집니다.

 따라서 가벼운 고혈압 (위 140~159 / 아래 90~99mmHg 혈압)의 편이라 식생활과 운동만으로 혈압이 떨어질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 당뇨병이나 비만, 고지혈증 등 생활 습관병 전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한다면 유산소 운동을

 운동은 크게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그 말대로 운동시에 산소를 가져올 것인지, 즉 호흡을 할 것인지의 차이로 분류됩니다.

 무산소 운동은 팔 굽혀 펴기 · 현수 · 근련 트레이닝 조깅 등이 있으며, 순간적으로 몸에 힘이 들어가는 갑자기 혈압이 오르기도합니다.

 한편, 유산소 운동은 수영 · 자전거 타기 · 걷기 · 빨리 걷기 등이 있으며, 호흡을하면서하기 때문에 몸에 급격한 부담은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은 사람 등이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얼마나 운동해야 효과가있다?

 는 실제로 유산소 운동은 어느 정도의 페이스로 실시하면 좋은 것일까 요?  운동의 종류에 따라 몸에 걸리는 부하도 다르기 때문에 무턱대고 운동을하면 좋다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 습관병 예방을 위해 "23 메츠시 / 주"이상 유산소 운동량을 권장

 운동의 종류에 따라 다른 신체 활동량과 강도는 '메츠'라는 단위로 표시되며, 국제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후생 노동성에서도 이쪽의 기준을 채택하고 있으며, 생활 습관병 예방을 위해 "23 메츠시 / 주"이상 유산소 운동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츠는 안정시 에너지 소비량을 1로, 그것과 비교하여 몇 배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의 강도를 나타낸 것으로,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보행이나 가벼운 근육 트레이닝은 3 메츠시 가벼운 조깅이나 테니스가 6 메츠시 수영이나 달리기가 8 메츠시됩니다.

 계산 방법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3 메츠 일반 도보 1 시간 할 경우 → 3 메츠 × 1 시간 = 3 메츠시

 · 6 메츠의 테니스를 30 분간 실시하는 경우 → 6 메츠 × 0.5 시간 = 3 메츠시

 우선 여기의 기준을 참고로 일주일에 23 메츠시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매일 운동 목표를 정해 보자.

 급격한 운동은 피한다

 

 

 물론 그때까지 전혀 운동을하지 않은 사람이 갑자기 23 메츠 이상이되도록 운동을하면 몸에 부담이 커져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컨디션을 보면서 무리없이 실시 몸이 서서히 익숙해 지도록 조금씩 진행해 보겠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할 대전제로서 조금씩이라도 좋으므로 반드시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어도 3 개월 이상은하지 않으면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매일 어려우면 2 일에 1 번 실시하도록 한 번에 30 분 이상하면 효과적인 것도 명심하자.

 

 정리

 어땠습니까?  가까이있는 운동이라도 그것을 계속해서 혈압이 내려 가고, 생활 습관병 개선 할 수 있고한다는 것을 알았다 것이 아닐까요.

 물론 사전에 담당 병원에서 상담하거나 운동 중에도 이상을 느끼면 즉시 중단하고 의사에 걸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위험이 높은 편이라,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 등 심각한 사태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오늘은 평소보다 오래 걸어 볼까"라는 식으로 즐겁게 운동에 임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