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2018/01]에 해당되는 글 13

  1. 구내염의 증상과 해결방법 1 2018.01.26

알고 있으면 편리!  구내염의 원인과 대책 노하우

구내염의 증상과 대책

 구내염은 입안의 점막이나 주변에 염증이 일어나 버리는 증상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증상이지만, 고통스럽고, 꽤 지루한 것 같네요.

 뚜렷한 원인이 알려져 있지 않다 것도 특징이지만, 이번에는 특히 많은 애프터 구내염의 원인과 효과적인 대책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내염의 원인/ 감기와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의 저하


 구내염의 발병 원인의 하나로 생각되고있는 것이 감기와 스트레스からくる면역력 의 저하입니다.

 구내염은 건강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것도 있고, 컨디션을 무너 뜨려있을 때 생기기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침의 분비량이 줄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되어 버려, 염증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되어 버립니다.

 

구내염 대책

 면역력 업을 의식한 생활 습관


 대책으로는 면역력 업을 의식한 생활을 유의하는 것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가 강해지고 면역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느끼면, 충분히 수면 을 취함과 동시에 규칙적인 생활을 의식 해 몸의 리듬을 정돈합시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모아서 저축하면 필요한 영양을 격렬하게 소비하여 치유가 지연 쉽습니다.

 입안을 물었다 것을 계기로 염증이 발생 해 버렸을 경우에도 면역이 떨어져있을 때에는 증상이 장기화 완치하는 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의 원인 / 치우친 식생활과 과음에 의한 영양 부족


 구내염의 원인의 두 번째 치우친 식생활과 과음에 의한 영양 부족으로 인한 경우입니다.

 평소의 식생활의 편중으로 인해 이러한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게되면 병원균이나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이 약해져 발병하기 쉬워지고 마는 것입니다.

 각종 영양소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B의 부족은 큰 요인이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내염이되어 버린 사람 중 10 % ~ 20 %의 경우는 비타민 B2 부족이 원인이라고 생각할 수있을 정도입니다.

구내염 대책은 ...

 평소부터 영양 균형에주의 식사를


 대책은 무엇보다 평소에 치우 치지 않는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의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 B2 와 비타민 B6 , 비타민 C 등의 영양소는 입안의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일어나기 어렵게 치료하기 쉽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를 많이 포함 녹황색 야채 와 회색 야채 , 과일, 고구마 류 등을 메뉴에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영양 균형 잡힌 식사를합시다.

 또한 비타민 B2를 많이 포함青魚과 레버 , 기타 계란 및 유제품 등도 추천 재료입니다.

 식사만으로는 비타민이 충분히 잡히지 않는다는 경우 보충제 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을 부수고 담배, 알코올, 당분이 많은 과자 등은 가급적 삼가하도록합시다.


  구내염의 원인 ③ 치약과 호흡 습관


 구내염의 원인 세 번째는 건조하거나 비위생적 인 구강 환경에 따라 구강 상주 균이 증식 해 버리는 것입니다.

 평소 칫솔질을 게을리 버리거나 양치질을해도 너무 정중하게되어 있지 않거나하면 입안이 비위생적입니다 세균이 증가하기 쉬운 환경이되어 버립니다.

 또한 입안이 건조하고 점막의 면역력이 약해져 세균의 증식에 도움이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와 비염 등을 위해 코가 막혀 입 호흡 습관이되어 버린 경우에는 입안이 건조하기 쉽고,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내염의 대책은?

 깨끗한 구강 환경을 유지


 균의 증식을 방지하기 위해 식후에는 특히 정성스럽게 올바른 칫솔질을하여 구강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할 수있을 것입니다.

 평소 구내염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매일 치약과 호흡하는 방법을 재검토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염증에 의한 통증이 あて 치약이 어려운 경우는 그 주위는 광택 않고 양치질을 철저히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 효과가있는 덴탈 린스 및 구강 등을 병용하여 10 초에서 30 초 정도 정성스럽게 양치질을 환부를 소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입안이 건조하기 쉬운 경우에는 물이나 차 등의 자극이 적은 수분을 정기적으로 받아 입안을 적시는 것을 의식합시다.

 이러한 자기 관리도 잘되지 않고, 증상이 길어 지거나 주위에 퍼졌다 할 경우 나 발열 등을 수반하는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에서 진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